[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과수출시장의세분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22:13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hwp
셋째 단계 : 앞의 분…(省略)
순서
Download :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hwp( 26 )
설명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과수출시장의세분화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 ,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1.gif)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2.gif)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3.gif)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4.gif)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5.gif)
![[해외시장기회분석]해외시장기회분석과수출시장의세분화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5D%ED%95%B4%EC%99%B8%EC%8B%9C%EC%9E%A5%EA%B8%B0%ED%9A%8C%EB%B6%84%EC%84%9D%EA%B3%BC%EC%88%98%EC%B6%9C%EC%8B%9C%EC%9E%A5%EC%9D%98%EC%84%B8%EB%B6%84%ED%99%94_hwp_06.gif)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과수출시장의세분화
,경영경제,레포트
다.
첫째 단계 : 자사 제품에 대한 각국 시장의 현존 및 잠재적 수요, 즉 제품의 시장성을 파악한다. 한편, 판매잠재력의 극대화를 도모하는 시장세분화는 세계시장의 그룹화와 개별시장의 세분화로 대별된다된다. 소비자 特性은 주거지역, 소득수준, 나이, 취향, 교육수준, 생활방식 등에 의해 좌우된다된다. 이를 위해서는 각국 소비자 特性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가 요망된다된다.레포트/경영경제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해외시장기회analysis(분석) 과수출시장의세분화
[해외시장기회분석] 해외시장기회분석과 수출시장의 세분화
목차
해외시장기회분석
Ⅰ. 해외시장기회분석
1. 해외시장기회 분석절차
2. 시장규모 평가
1) 직접평가
2) 간접평가
3. 기업판매잠재력 평가
Ⅱ. 수출시장의 세분화
1. 세계시장의 그룹화
2. 국별시장의 세분화
1) 시장세분화 기준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3) 니치marketing 전략(戰略)
해외시장기회분석
I. 해외시장기회 분석절차
해외시장기회분석의 key point(핵심) 은 진출할 국가에 대한 시장기회 및 판매잠재력 분석과 시장세분화에 있다아 기업 자신의 상품에 대한 시장기회와 판매잠재력이 있어야 수출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자동기계세탁기와 같은 경우 소득수준이 낮고 부인의 가사노동이 풍부한 국가들보다는 소득수준이 높고 맞벌이 부부가 많은 국가들에 있어 더 높은 시장기회가 존재한다.
(1) 해외시장기회 분석절차
유망한 수출goal(목표) 시장의 규명을 위해서는 잠재적 수출대상국들에 대한 시장기회 분석(market opportunity analysis)이 필수적인데, 대체로 다음과 같은 심사과정을 거친다. 이미 경쟁이 치열한 해외시장이나 무역장벽이 높은 국가는 수출대상국에서 일단 제외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둘께 단계 : 자사 제품에 대한 현지의 현존 및 잠재적 경쟁자와 아울러 동종 제품에 대한 수입 의존도와 관세 및 비관세장벽을 파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