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화장품 브랜드의 세계화 - AmoreFacific의 프랑스 진출 marketing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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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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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화장품 브랜드의 세계화 - AmoreFacific의 프랑스 진출 marketing 전략(strategy)
국내화장품 회사 중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사례를 통해서 국내화장품 회사들이 해외진출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으로 고려해야할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는 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내수침체에 따라 이 부문의 판매가 줄어들었기 때문일것이다 직판 채널을 축소함에 따라 판촉비가 줄어 매출에 비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다. 올해는 이 부문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경상이익은 34%나 뛰어올랐다. 태평앙의 2004년 매출을 살펴보면 매출은 약 3%, 영업이익은 18% 성장했다. 지난해보다 11.3% 증가한 5,800억원 매출을 목표(目標)로 삼고 있다 태평양은 자사의 목표(目標) 달성을 위해서 해외시장 개척에도 회사의 역량을 모으고 있다 2015년까지 회사 전체 매출의 30%를 해외시장에서 올리겠다는 비전을 세웠다. `불확실한 경영environment(환경) 에서 고객과 시장의 alteration(변화) 에 빠르게 대응하고 전략(戰略) 과 역량을 집중해 고객가치를 혁신`하겠다는 전략(戰略) 이 효과(效果)를 보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진단했다. 화장품 업계 세계 10위, 15위, AmorePacific top 10 브랜드, 해외 매출액 비중 10% 등이 구체적 연도 표시 없이, 혹은 서로 다른 연도로 언급되고 있을 뿐이다. 이에 따라 시advantage(장점) 유율도 30%를 넘어선 상태다.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태평양의 시장지배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동안 태평양이 진행해 온 구조조定義(정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는데다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갖추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지난해 태평양은 실적이 낮은 매장을 피부미용숍으로 전환하는 등 직영판매와 시중판매시장을 크게 정비했다. 대신 방문판매와 백화점, 할인점을 주요 유통채널로 육성하고 있다 특히 방문판매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전체 매출의 45%가 방문판매를 통해 발생할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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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화장품브랜드의세계화-AmoreFacific의프랑스진출marketing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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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글로벌 전략(戰略) 을 통해 내수시장의 부진을 돌파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실 장기 비전…(省略)
국내화장품 회사 중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태평양의 事例를 통해서 국내화장품 회사들이 해외진출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으로 고려해야할 어떠한 점을 고려해야는 지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봤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수치화된 목표(目標)나 달성 연도는 data(資料)에 따라 다소 다르게 나타난다.
1.3. 태평양의 해외진출 비전
태평양은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비전으로 대내외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내용은 ‘세계 속의 Strong Brand Company`이다.국산화장품브랜드의세계화-AmoreFacific의프랑스진출마케팅전략 , 국산 화장품 브랜드의 세계화 - AmoreFacific의 프랑스 진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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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I. 서론
II. 본론.
1. 태평양
1.2. 태평양의 해외진출 배경
1.3. 태평양의 해외진출 비전
2.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2.1. Soon
2.2. 리리코스 (Lirikos)
2.3 롤리타렘피카 (LOLITA LEMPICKA)
Ⅲ. conclusion
태평양의 경우 국내화장품 업계가 침체되어있기는 하지만 태평양만은 예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