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D, CBT/WBT, 학습조직 theory(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4:52
본문
Download : ISD, CBTWBT, 학습조직 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hwp
ISD는 일반적으로 analysis(분석) (Analysis), 설계(Design), 개발(Development), 실행(Implementation), 평가(Evaluation)의 5단계로 구분하는데, 최근에 이르러 순차적인 접근 방법과는 달리 각각의 기능을 동시에 병렬 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교육이 경영의 戰略적 지원 수단으로 그 기능을 다하도록 적용하고 있따 ISD의 모든 단계는 Feedback을 통해서 상호 수정·보완을 한다.설명
+ 서론
+ 본론
1. ISD(Instruction Systems Design(Development) : 교수 체계 설계
2. CBT(Computer Based Training) / WBT(Web-Based Training)
3. 학습 조직(LO : Learning Organization)
+ 결론
+ 본론
1. ISD(Instruction Systems Design(Development) : 교수 체계 설계
학습자와 경영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적 해결 대안을 제시하고, 제시된 해결 대안을 실행하기 위해 교육 대상, goal(목표) , 내용, 방법, 매체 등을 analysis(분석) , 설계, 개발, 실행, 평가하는 일련의 체계적인 접근 방법을 말한다. 이 단계에서는 주로 요구사정(need assessment), 수행문제 analysis(분석) (performance analysis), 학습자 analysis(분석) (learner analysis), 직무, 처리해야할문제 analysis(분석) (job, task analysis)이 행해진…(skip)
ISD, CBT/WBT, 학습조직 theory(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인적자원$
순서




인적자원$ , ISD, CBT/WBT, 학습조직 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ISD, CBTWBT, 학습조직 이론이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한 점.hwp( 99 )
다. 처음에 analysis(분석) 의 단계로 처음 한다. 경영상의 요구 및 현재의 결점을 analysis(분석) 하고, 그 교육적 대안의 강구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어떤 내용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결정하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