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그레코와 매너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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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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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 그레코와 매너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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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 그레코와 매너리즘에 대한 자료입니다.
엘그레코는 이 그림에서 풍성한 꽃다발의 경우에서와 같이 엘 그레코(El Greco)는 그의 전성기 그림에 모든 최상의 것(훌륭한 베네치아 풍 색채처리, 낭만주의 구성기교, 네덜란드풍 초상화법)을 선보인다. 지오토(Giotto)이후 모든 회화표현의 필수적 기본을 이룬 고르며 넒은 구도가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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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마도 밤에 교회에서, 하지만 그림 속에 이것에 대한 어떤 암시도 없다. 티티안(Titian)의 죽음 이후 누가 두 성인이 입은 화려한 의상과 같은 그림을 그릴 수 있었을까? 티티아노 이후에 누가 순간의 허무를 필적하는 기교로 포착할 수 있을까? 미켈란젤로이후 누가 가장 복잡한 형식의 문제를 대담하게 해결할 수 있었을까? 이 뿐만이 아니라 오랜 전형의 제한을 초월하는 초자연적 정신의 요소도 포함된다 하지만 이런 사건이 어디에서 생겨났을까? 만일 우리가 몰랐다면 우리는 추측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교회의 바닥을 볼 수 없게 되어있어 이 사람들이 낯설고, 신비한 힘에 의해 지탱하는 듯 보인다. 사실상, 그레코는 이런 요소를 완전히 거부하고, 기존 구성적 리듬을 수직이 특정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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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엘 그레코와 매너리즘에 대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그림의 깊이와 넓이에 대한 의문점을 남긴다. 사실상, 그림의 하단 부에 특정 요소의 중력에도 불구하고 조문객들의 줄 isocephaly(머리가 동일한 높이에 있게 하기 위해 미술에서 인물의 조절)를 통해 화염과 같이 폭발하는 거대한 상승 류의 전조를 형성한다. 인물들은 예술가가 서투르게 정리(arrangement)한 것 듯이 모여있다 하지만 그림의 상단부의 어렴풋한 빛과 미묘한 질감은 무한한 공간의 인상을 창출한다. 기존의 구성이 재료, 구성적 리듬으로 회화적 표현을 부여하는 반면 그레코는 그러지 않는다. 이 구성의 기본 개념(槪念)은 간결하면서도 오래된 것이다. 수많은 화가들은 성모승천의 초상화를 그리는데 이미 이런 구성을 사용하였고 여기에서 그 특성(特性)에 변형을 경험하고 있다 그레코는 프래임을 전경에 인물들을 질러가도록 하였다. 상부 빛의 광채에서, 그레코는 그림의 전통적 대칭적 배열을 재확인하면서 동시에 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