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아동] 창의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4:59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창의력.hwp
4. 창의적인 사람의 定義(정의)적 property(특성)
1) 창의적인 사람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개방적이다. , [인문][아동] 창의력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창의력
다. : 사물이나 사태를 통상 규정하는 대로 지각하는 대신(예: 나무…(drop)
설명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1.gif)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2.gif)
![[인문][아동]%20창의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95%84%EB%8F%99%5D%20%EC%B0%BD%EC%9D%98%EB%A0%A5_hwp_03.gif)
[인문][아동] 창의력
[인문][아동] 창의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Guilford가 창의적 문제해결과 확산적 사고가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밝히고 난 후 ‘창의력 = 확산적 사고’로 보는 견해가 지배적이 되었다.
2) 확산적 사고란 ‘벽돌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용도를 모두 열거하기’와 같이 가능한 한 다양한 해답과 문제해결대책을 찾는 사고를 의미한다.
3) 사고활동의 유창성 : 문제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런 제약 없이 아이디어가 흘러나오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4) 사고와 행동의 독창성 : 창의적인 사람은 상호 무관해 보이는 요소들을 연결하여 참신한 concept(개념), 理論(이론), 해결방식, 발명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아
5) 정교성 : 독창적인 사고라 하더라도 정교함이 없으면 공상에 불과하게 된다
3. 수렴적 사고와 확산적 사고
1) 수렴적 사고란 ‘33 + 18 = ’ 와 같이 정해진 답이나 문제 해결책을 찾는 사고이다.
3) 창의성은 Guilford가 지능의 구조理論(이론)에서 밝힌 ‘확산적 사고’와 유사한 concept(개념)으로 사용된다
2. 창의성의 property(특성)
1) 문제에 대한 감수성 : 창의적인 사람은 ‘경험에의 개방성’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문제들을 인식하고, 이 인식을 문제로 진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아
2) 사고의 융통성 : 창의적인 사람은 개방적인 자세로 인해 주어진 문제를 한 가지 방법에 집착하지 않고 다양한 접근방법에 의해 해결하고자 한다.인문,아동,창의력,인문사회,레포트
창의력
1. 창의성의 의미
1) 일반적으로 무엇인가 특이하고 새로우며 독특한 것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창의성이라고 한다.
Download : [인문][아동] 창의력.hwp( 46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아동] 창의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Gardner는 “창의적인 사람이란 한 분야에서 처음에는 새로운 것으로 인식되지만 특정한 culture적 環境 내에 받아들여질 수 있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작품을 만들어 내는 사람”으로 定義(정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