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 마을을 읽은후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7:29
본문
Download : 국경없는 마을을 읽고나서(2).hwp
하지만 나는 그런 띠안의 모습을 보며, 기쁘기 보다는 가슴이 짠해지며 걱정이 앞섰다. 가장 기억에 남는 첫 번째 등장인물은 한국인과 외국인 노동자 사이에 태어난 코시안 어린이인 6살짜리 꼬마아이 띠안이다. 또한 저자는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들의 말과 생각을 마치 한국인이 경험한 이야기인 마냥 술술 풀어나갔다. 며칠 뒤면 아빠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가서, 다시는 한국에 오지 않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 속에서 띠안은 보통 아이들 같이 신난 모습만을 보여준다. 국경 없는 마을은 바로, 안산 원곡동에서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삶을 살아가는 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의 힘겨운 삶을 함축한 단어였다.
이 책 속에는 참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지만, 그 중에서도 몇 명이 기억에 남는다.
Download : 국경없는 마을을 읽고나서(2).hwp( 42 )
국경없는 마을을 읽고나서 , 국경없는 마을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국경없 마
국경없는 마을을 읽은후나서
국경없는 마을을 읽은후나서
국경없,마,감상서평,레포트
국경없는 마을을 읽고쓰기나서
‘국경 없는 마을’이라는 말을 들으면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이 들까 국경이 없어 자유로우면서도, 어느 곳에도 속하지 못해 단절되어 있다는 듯 한 두 가지 의미를 가진 말에 모두들 아리송해 할 것이다.
‘국경 없는 마을!’ 이 책속에는 외국인 노동자들 말고도 조선족 아줌마와 아저씨, 코시안 어린이, 실직 한국인, 외국인 adolescent(청소년), 자원 봉사자, 꿈을 가지고 살아가는 청년 이야기 등 다양한 삶이 녹아들어 있따
책 읽고쓰기 글 쓰며 사람 만나는 일을 좋아해서 인터뷰 전문 자유기고가로 활동 중인 박채란 저자가 직접 현장을 발로 뛰어 다니며 책을 써냈다고 하니, 더더욱 이야기의 사실성이 더해지고 가깝게 다가왔다. 하지만 이 책을 한 장 한 장 읽어나가면서 나는, 국경 없는 마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게 되었다. 언젠가 어른이 되어 띠안이 기억할 한국이라는 나라는 어떤 모습일까 엄마가 없고,…(투비컨티뉴드 )
_hwp_01.gif)
_hwp_02.gif)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그래서 책 읽기도 훨씬 수월하였다. 이 title의 정확한 뜻을 알게 되자, 나는 이 책에 점점 더 정감이 가기 처음 했다. 띠안은 한국인 엄마와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으로 온 아빠 사이에서 태어났다. 엄마가 집을 떠나 엄마 없이 아빠 밑에서만 자라왔지만, 씩씩하고 한국말도 잘하며 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