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egy적 marketing 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strategy적 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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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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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1. 사업기회의 탐색
모든 기업은 시장성이 있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야만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다 이렇게 사업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케팅環境을 analysis(분석) 해야 한다. 따라서 마케팅環境 analysis(분석) 에 직접적으로 effect을 주는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정치적 環境, 경제적 環境, 기술변화 등 제품에 effect을 미칠 수 있는 각종 環境을 analysis(분석) 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環境(marketing environment)이란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등의 경영활동에 effect을 미칠 수 있는 모든 環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