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료] [의 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5:03본문
Download : [마케팅자료] [의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doc
리바이스의 주요고객층은 젊은이들 또는 마음이 젊은 사람들이므로 이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점포를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 그것은 이 회사의 광범위한 제품계열의 판매를 촉진하는 하나의 통합槪念이다. 따라서 리바이스가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서는 그것의 다양한 상품이 점포에서 일관성 있게 진열되고 또 통일된 이미지를 주어야 한다. 즉 상표와 그것의 가치에 집중하기보다는 점포의 수를 늘려서 매출을 올리려고 한 것이다. 이즈음 유럽담당 사장으로 새로 부임한 칼 폰 버스커크(Carl von Buskirk)는 이른바 marketing 방정식의 3대 요소인 제품(product), 메시지(message), 구매장소(point of purchase)에 strategy의 초점을 맞추기로 결정한다.
[마케팅자료] [의 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술
마케팅자료,류,리바이스,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자료] [의 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자료] [의 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자료 류 리바이스 마케팅 전략
![[마케팅자료]%20[의류]%20리바이스의%20마케팅%20전략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5B%EC%9D%98%EB%A5%98%5D%20%EB%A6%AC%EB%B0%94%EC%9D%B4%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doc_01.gif)
![[마케팅자료]%20[의류]%20리바이스의%20마케팅%20전략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C%9E%90%EB%A3%8C%5D%20%5B%EC%9D%98%EB%A5%98%5D%20%EB%A6%AC%EB%B0%94%EC%9D%B4%EC%8A%A4%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doc_02.gif)
Download : [마케팅자료] [의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doc( 52 )
[마케팅자료] [의 류]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술
설명
instance(사례)50) 리바이스의 유럽에서의 새로운 유통strategy
80년대 중반 세계적인 청바지회사 레비 슈트라우스(줄여서 리바이스)는 유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즉 강한 상표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계속 떨어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나 80년대에 소매상들은 리바이스를 판매하거나 진열하는 데 있어서 그것을 그렇게 일관성 있게 취급하지는 않았다. 더구나 버스커크 사장이 보기에 리바이스는 단순한 청바지상표가 아닐것이다. 특히 리바이스는 501 청바지를 다시 출범시키면서 회사의 marketing strategy과 유통이 맞지 않는다는 것을 절실…(투비컨티뉴드 )
다.
이러한 상황에서 판매가 떨어지자 리바이스는 커다란 실수를 범하고 만다.
그런데 제품과 메시지는 회사가 마음대로 할 수 있는데 반하여, 구매장소는 회사가 전혀 통제할 수 없는 것이 문제였다. 그 결과 단기적으로는 매출이 조금 늘었지만, 고객들은 점차 품질이나 디자인면에서 리바이스의 전통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는 이 회사의 상품들을 멀리하기 처음 한다. 그것은 리바이스가 중간상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유통경로를 이용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리바이스의 통제를 받지 않는 소매상이 점포를 운영하는 한, 리바이스가 원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가 힘들다.